절차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- 프로시저( 프로그램 처리 절차 ) 의 호출 개념에 바탕을 둔다
- 공유 데이터( 전역데이타 )가 존재한다.
- 모듈별로 나누어 순서대로 실행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- 메시지로 상호작용하여 실행됨
- 독립된 '객체'의 모임으로 보고 이들 간의 상호작용을 정의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방법이다.
클래스를 객체로 만드는걸 인스터셔얼?
그리고 객체로 만든것을 인스턴스이다
고로 객체 = 인스턴스 이다.
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는 추상 데이터 타입이다.
Public으로 설정시에 파일명을 클래스명과 일치해야한다.
하지만 Public으로 선언하지 않을시도 단독으로 실행하기 위해선 main으로 설정해야 한다.
자바 프로그램 개발 단계
- 자바소스 코드(.java) -> 자바 컴파일러 -> 자바 바이트 코드(.class) -> 자바 가상머신(JVM) -> 운영체제&하드웨어
- 프로시저( 프로그램 처리 절차 ) 의 호출 개념에 바탕을 둔다
- 공유 데이터( 전역데이타 )가 존재한다.
- 모듈별로 나누어 순서대로 실행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
- 메시지로 상호작용하여 실행됨
- 독립된 '객체'의 모임으로 보고 이들 간의 상호작용을 정의해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하는 방법이다.
구분 |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| 절차지향 프로그래밍 |
호출단위 | 매소드 | 함수 |
처리단위 | 객체 | 모듈 |
데이터 저장하는곳 | 속성 | 변수 |
확장 | 라이브러리,상속,추상클래스,인터페이스 | 라이브러리 |
클래스를 객체로 만드는걸 인스터셔얼?
그리고 객체로 만든것을 인스턴스이다
고로 객체 = 인스턴스 이다.
클래스는 객체를 표현하는 추상 데이터 타입이다.
Public으로 설정시에 파일명을 클래스명과 일치해야한다.
하지만 Public으로 선언하지 않을시도 단독으로 실행하기 위해선 main으로 설정해야 한다.
자바 프로그램 개발 단계
- 자바소스 코드(.java) -> 자바 컴파일러 -> 자바 바이트 코드(.class) -> 자바 가상머신(JVM) -> 운영체제&하드웨어